Steadyoung

alivehiro.egloos.com

포토로그



정열대륙 12주년 기념은 박쇼몽다이(폭소문제) 스페셜! Owarai

『情熱大陸』600回記念は12年ぶり爆笑問題 “太田編”“田中編”の2週連続放送



<왼쪽이 다나카 오른쪽이 오오타>



1998年4月にスタートし、今年12年目で600回を迎える人気ドキュメンタリー番組『情熱大陸』(TBS・MBS系)が
5月16日と23日の2週に渡り、お笑いコンビ・爆笑問題に密着することがわかった。
16日は田中裕二、23日は太田光(予定)にそれぞれ密着し、第4回放送以来12年ぶりの同番組の出演に2人は
「12年前の映像を改めて見て、自分のあまりの変化の無さに愕然とした」と語っている。

政治や文学にも舌鋒鋭く切り込む大胆不敵な発言と、自由なボケを駆使する太田と、
時に太田を遊ばせながらも、巧みなツッコミを入れる田中。
彼らがまだ新人だった頃に太田の才能をいち早く見出した落語家・立川談志は、太田に「天下獲っちゃえよ」と激励。
さらに「絶対、田中を離すなよ」と忠告したことで知られている。

あえてコンビでの仕事にこだわり、現在ではテレビ、ラジオで10本を越えるレギュラー番組を持つ2人。
その真の姿に迫るべく、同じ放送時間を使って爆笑問題のリアルな今を浮き彫りにする。
通常、お笑いコンビの取材は1台のカメラで、2人を取材するが、
今回は太田、田中それぞれを狙うカメラの2台体制で2人のディレクターが撮影に付き添い、取材を敢行。

同じ場面でも、太田、田中がそれぞれ感じることには差異があり、その違いを丹念に描いていく。
ネタ作りやライブの風景から、それぞれ独自の発想や、打ち合わせもなしに互いの“間”をはかる姿に迫る。
さらに太田が見た田中、田中が見た太田の姿も浮かび上がらせていく。

爆笑問題は、日本大学藝術学部在学中に出会い、1988年に結成。
バラエティ番組、『タモリのSuperボキャブラ天国』(フジテレビ系)などで頭角を現し、数々の番組の司会を担当。

情報番組『サンデージャポン』(TBS系)、バラエティ番組『爆!爆!爆笑問題』(同局系)、
政治バラエティ番組『太田光の私が総理大臣になったら…秘書田中。』(日本テレビ系)など
幅広い番組に出演している。


<정열대륙> 600회 기념스페셜, 12년만에 박쇼몽다이(폭소문제) '오오타 편' '다나카 편' 을 2주연속 방송

1998년 4월에 시작해서 올해로 12주년 600회를 맞이하는 인기 다큐멘터리 방송 <정열대륙> ( TBS・MBS 계)이
5월 16일과 23일, 2주에 걸쳐 오와라이 콤비 박쇼몽다이를 밀착한다.
16일에는 다나카 유지, 23일은 오오타 히카루 (예쩡)를 각기 밀착해 제4회가 방송된 이후 12년 만에 같은 방송에
출연하는 두 사람은 <12년 전의 영상을 다시 보니 너무도 변해있는 자신에게 깜짝 놀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치와 문학에 대한 날카로운 의견과 대담한 발언을 서슴치 않으며 자유로운 보케를 구사하는 오오타.
오오타가 하고 싶은 대로 하도록 놔두다가도 능수능란하게 츳코미를 하는 다나카.
그들이 아직 신인이었을 무렵, 오오타의 재능을 남들보다 빨리 알아차린 라꾸고가 타테가와 단시는 오오타에게
"(오와라이로) 천하를 얻으라"며 격려했다. "절대로 다나카와 떨어지지 말라"고 충고했다던 일화 또한 유명하다.


둘이서 같이 하는 일을 중요시하는 박쇼몽다이는, 현재 텔레비전과 라디오를 합쳐 약 10개의 프로그램에 출연중이다.
두 사람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같은 분량의 방송시간을 통해 현재의 박쇼몽다이를 조명한다.
원래 오와라이 콤비를 촬영할 때는 카메라 한 대에 두 명이 취재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이번에는 오오타, 다나카를 따로 촬영하기 위해 카메라 두 대에 각각 디렉터가 두 명씩 참여해 촬영했다.  

같은 장면이라도 오오타, 다나카가 느끼는 점이 저마다 다른 점에 주목, 그 차이점을 꼼꼼하게 그려낸다.
아이디어를 짤 때와 무대에서의 모습, 서로의 독자적인 발상과 회의도 하지 않은 채 서로의 의중을 파악하는 모습에
밀착한다. 

박쇼몽다이는 둘이 일본대학 예술학부 재학중일 때인 1988년에 결성됐다.
버라이어티 방송 <타모리의 슈퍼 보캬브라 텐고쿠> (후지테레비 계) 등에서 두각을 나타낸 뒤 수많은 방송의 사회를 맡아왔다.

정보방송 <선데이 저팬> (TBS 계), 버라이어티 방송 <바쿠!바쿠! 박쇼몽다이> (TBS 계)
정치 버라이어티 방송 <오오타 히카루의 내가 만약 총리대신이라면....비서 다나카> (니혼테레비 계) 등의
방송에서 폭넓게 활약하고 있다.


출처 : http://headlines.yahoo.co.jp/hl?a=20100421-00000031-oric-ent

덧글

댓글 입력 영역